메뉴

[밀착취재] 북스톤의 24시로 알아보는 2021 트렌드!

레터 발송일 : 2020.10.21

2020.10.21
작년 11월에 보내드린 책돌이 편지를 기억하시나요? 그때도 <2020 트렌드 노트> 출간 기념으로 트렌드를 요약해서 $%name%$님께 보내드렸어요. 당시 많은 독자님들이 너무 유익하다며 내년에도 기대한다는 피드백을 남겨주셨는데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올해로 벌써 5번째 트렌드 노트! 2021년 트렌드 노트를 읽고 북스톤 식구들 모두 깜짝 놀랐습니다. 우리가 하고 있던 행동들이 모두 <2021 트렌드 노트> 속에 소개되고 있었거든요! 오늘은 책돌이가 관찰한 북스톤 식구들의 24시를 통해 <2021 트렌드 노트> 내용을 $%name%$님께 살짝 스포일러 합니다. 내년은 어떻게 변할지 궁금하시다면, 이번 레터 주의 깊게 읽어주세요!

🏋️ 북스톤 2호는 운동중! 

코로나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건강에 대해 생각하게 된 요즘, 북스톤에서도 회의 때마다 건강과 관련된 이야기가 나왔습니다. 얘기로만 끝낼 북스톤 식구들이 아니죠! 사람들과의 미팅과 약속이 취소되어 개인 시간이 많아진 북스톤 2호는 그 시간을 이용해 운동을 시작했습니다. 운동을 시작하면서 더욱 건강에 관심이 많아져 최근엔 비건 요리 레시피에 대해 연구하는 중! 🍳  회사에 가끔 요리를 가져와서 책돌이도 먹어봤는데, 그동안 건강한 음식은 맛없을 거라던 책돌이의 편견을 깨주는 음식들이었어요.
북스톤 2호가 운동과 요리를 시작한 것처럼 기존의 약속이 없어진 시간에 내가 주체가 되어 생산적인 여가활동을 즐기는 사람들도 많아졌어요. 2호님의 자극을 받아 북스톤에서는 너도나도 운동 열풍!🚶‍♀️  책돌이도 운동을 시작했다고 하는데요. 과연 책돌이는 꾸준히 운동을 할 수 있을까요? 
📲  책돌이 부모님 댁에 간편결제 하나 놔드려야겠어요.

어느 날 부모님이 책돌이를 불렀어요. 핸드폰으로 물건을 구매하고 싶은데 간편결제 등록을 도와달라고 하더라고요! 📲  언제나 오프라인에서 물건을 사던 부모님이 코로나를 겪으면서 난생처음으로 온라인 장 보기에 도전했어요. 한번 해보니 너무 편하다고 매일 같이 집 앞에 쿠팡맨이 온다고 하더라고요.🚀  그뿐만 아니라 TV만 보던 책돌이네 부모님이 유튜브로 미스터 트롯 영상을 찾아보기 시작했어요. 옛날에는 온라인에서 해야 하는 것들은 모두 책돌이에게 부탁하셨는데, 어느 순간부터 직접 어플을 이용해 배달음식을 드시질 않나, 최저가도 착착 찾아서 결제하시질 않나, 어떨 때 보면 저보다 더 빨리 이슈를 알고 계시더라고요.

책돌이의 부모님처럼 기존에 디지털을 두려워하던 세대들도 서서히 모바일 디바이스와 친해지고 있는 중! 이제 막 디지털 디바이스와 친해지고 있는 사람들이 내년에는 어떤 식으로 인터넷 세상의 문법을 바꿀까요?
🌏  친환경적인 소비를 꿈꾸는 마케터 꿀벌

입사 두 달차인 신입 마케터 꿀벌. 추워지는 날씨에 이번 월급을 받으면 꼭 겨울 점퍼를 사겠다고 다짐하고 있어요. 세상은 넓고 아우터는 많다! 어떤 아우터를 살지 찾아보던 와중에 노스페이스의 에코플리스를 발견했어요. ♻️ 페트병을 재활용해서 만든 에코플리스는 재킷 한 벌당 최대 50개의 페트병을 활용했다고 해요. 조금 더 찾아보니 노스페이스뿐만 아니라 다양한 기업에서 패션에 업사이클링을 접목한 제품들을 출시하고 있다는 걸 알았어요. 일반 옷을 만드는데 수많은 자원이 낭비되고, 자연이 파괴된다는 사실을 안 꿀벌은 조금 비싸더라도 업사이클링 아우터를 사기로 결심했습니다.

꿀벌처럼 환경에 대해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아졌어요. 포장을 할 때 직접 용기를 가져가는 #용기내 챌린지💪 등 지금 당장은 조금 불편하더라도 좀 더 나은 미래를 위한 선택을 시작한거죠. 같은 제품군이라면 저렴한 제품이 아닌 조금 더 환경을 생각하는 윤리적인 기업을 선택합니다. 혹시 독자님만 알고 있는 친환경적인 기업이 있나요? 북스톤 꿀벌이 친환경적 기업을 찾고 있습니다! 오늘 레터 피드백을 통해 살짝 알려주세요!
📺  우리는 모두 유튜버를 꿈꿉니다.

초등학생의 꿈도 유튜버, 직장인의 꿈도 유튜버. 우리는 모두 유튜버를 꿈꾸고 있어요. 더 이상 남이 제작한 콘텐츠를 소비만 하는 소비자가 아니라 직접 생산하며 소통하고 싶어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어요. 조직에 몸을 담고 있으면서도 디지털 공화국의 생산자가 되어 ‘부수입 있는 삶’을 꿈꾸는 거죠.실제로 출판계에서도 다양한 유튜버들을 저자로 섭외하고 있습니다. ‘유퀴즈온더블럭’에 출연한 신사임당은 <킵고잉>이라는 책을 출간했고, 미국 변호사 ‘김유진’ 유튜버 또한 최근에 <나의 하루는 4시 30분에 시작된다> 라는 책을 출간했습니다.

그리고 여기서 깜짝 소식! 사실 북스톤도 한 유튜버와 열심히 책 출간 준비를 하고 있어요. 바로 20대 재테크 유튜버 ‘김짠부’님입니다. 김짠부 저자가 재테크를 하면서 겪은 이야기와 꿀팁들을 담은 재밌고 유용한 재테크 에세이를 준비중이에요! 출간이 얼마 안남았다는 사실은 $%name%$님에게만 알려드리는 비밀!
혹시 오늘 책돌이 레터를 읽고 ‘어, 내 주변에도 이런 사람들 있는데!’ 라는 생각을 하셨나요? 아니면 $%name%$님도 혹시 북스톤 식구들 같은 생활을 하고 계시나요?여기를 클릭해서 오늘 레터에 대한 피드백과 코로나로 인해 변한 $%name%$의 일상 이야기를 남겨주세요! 남겨주시는 분들 중 추첨을 통해 <2021 트렌드 노트> 와 리미티드 책돌이 굿즈를 보내드립니다. 

<2021 트렌드 노트>는 어떻게 다른가요?
<2021 트렌드 노트>는 빅데이터 분석기업 바이브컴퍼니 생활변화관측소가 사람들의 SNS에 가장 많이 나타난 키워드들을 통해 인사이트를 도출해요. 
그저 뜬구름 잡는 이야기가 아닌, 데이터를 통해 정확한 팩트를 알려주는 게 <트렌드 노트> 시리즈의 포인트! 뿐만 아니라 <트렌드 노트>는 마케터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매 챕터가 끝날 때 마다 이 트렌드를 어떻게 우리 브랜드에 적용시켜야 할 지 시사점을 알려주고 있어요. 
그저 트렌드를 아는 것에 그치지 않고 내 브랜드에 적용시키고 싶으시다면, 이번 레터보다 더 풍부한 내용이 담겨있는 <2021 트렌드 노트>를 읽어보시는 건 어떨까요?

책돌이는 독자님의 이야기를 들으면서 독자님과 더 가까워지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편지를 읽고 책돌이에게 피드백을 주고 싶으신 분! 아래 버튼을 클릭해 책돌이 편지에 대한 감상이나 의견을 자유롭게 말씀해 주세요.

  • 북스톤에서 이런 책 만들어주세요!
  • 북스톤의 이 책을 읽고 이런 경험을 했어요.
  • 이 책의 비하인드 스토리가 궁금합니다!
  • 뉴스레터에서 이런 얘기를 듣고 싶어요!

와 같은 다양한 생각을 보내주세요. 피드백은 책돌이의 성장에 도움이 됩니다. 이번 편지도 재밌게 읽으셨나요? 다음 주에는 꿀벌이 찾아올게요!


돌이 편지는 매주 수요일 오전에 발송됩니다. 💪
북스톤
info@book-stone.co.kr
서울특별시 성동구 연무장7길 11 우란문화재단 8층 북스톤 02-6463-7000
수신거부 Un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