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끊임없이 시도하는 독자님에게

레터 발송일 : 2021.03.17

2021.03.17
지난 주말에 집에서 채널을 돌리다 <놀면 뭐 하니?>를 봤어요. 김태호PD가 유재석 씨의 시간을 당근마켓에 내놓았더라고요. 여러 시간 중에서도 유재석 씨가 한 아주머니에게 자전거 타는 법을 알려줬던 에피소드에 대해 이야기하려고 해요. 사실 남녀노소 자전거를 쉽게 타지만, 못 타는 사람에게는 한없이 어렵습니다. ‘모두들 잘만 타는데 왜 나만 이렇게 어렵나’ 속상해하시던 아주머니에게 유재석 씨가 건네는 말이 참 마음에 참 와닿더라고요. 
 “넘어지는 걸 두려워하지 마세요”, “세상에 안 되는 일이 어디 있어요, 다만 시간이 걸릴 뿐이에요.” 그 말을 들으면서 그동안 내 행동을 돌아보게 됐어요. 한두 번 시도해보고 ‘안될 거야’라며 포기하고, 노력하지 않고 빨리 성취하려 했던 모습들이 부끄러워지더라고요. 앞으로는 무언가를 할 때 조급해 하지 않고, 충분한 시간을 들여 계속 시도해보려고 합니다. 오늘 레터에서는 북스톤의 다양한 시도들에 대해 소개해보려고 해요. 그럼 오늘 레터도 재밌게 읽어주세요!

북스톤 신간알림 : <일 잘하는 사람은 글을 잘 씁니다>

북스톤의 첫 번째 시도는 바로 이번 신간입니다. 경제경영서 전문 출판사 북스톤에서 ‘나답게 살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책을 만드는 출판사’로 변신을 시도하고 있거든요! 이번 책은 ‘나답게 잘 살기 위해선 글을 잘 써야 한다!’ 말합니다.

예전과 다르게 재택근무 하는 게 자연스러워졌습니다. 평소라면 옆자리 부장님께 말로 전달할 사항을 이제는 글로 일목요연하게 정리해야 하죠. 그 어느 때보다 ‘글쓰기’가 업무의 핵심으로 인정받고 있는 시대, $%name%$님의 글쓰기 실력은 어떤가요? 혹시 글쓰기가 어려워 하고 있는 일이 과소평가를 받고 있지는 않나요? 
 
그렇다면 <일 잘하는 사람은 글을 잘 씁니다>를 읽어보세요. 선배가 안 알려준 회의 시간 회의록 작성하는 방법부터 부장님, 대표님에게 보여주기 위한 글쓰기 방법까지! 모두 알려 드릴게요.

북스톤 신간알림 : <마케터의 투자법>

지난 레터에서 소개해드렸듯이, 북스톤에서는 ‘쏘스’라는 디지털 오리지널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지난 3월 11일, 쏘스 시리즈의 첫 번째 콘텐츠! 김석현 저자의 <마케터의 투자법>이 리디북스에 단독 출간되었는데요. 리디북스 단독, 전자책이라는 진입장벽에도 불구하고 많은 분들이 찾아주셔 리디 종합베스트셀러 10위 안에 들어섰습니다.

쏘스 시리즈의 총 기획자이자, <마케터의 투자법> 편집자 2호가 북스톤 브런치에 쏘스에 대한 글을 작성했습니다. 쏘스 시리즈를 만들기 시작한 이유부터 쏘스 시리즈의 표지 디자인에 대한 이야기가 궁금하다면 지금 바로 아래 버튼을 클릭해 읽어보세요! (위의 이미지가 다음에 나올 쏘스 시리즈의 스포라는건 절대 비밀!)

5호의 플레이리스트, 이런 기업도 디지털 전환을 한다고요?
북스톤 플레이어들이 3월에 읽고 있는 책은 바로 <디지털로 생각하라>인데요. 1기 활동의 마지막 플레이리스트는 바로 ‘흥미로운 디지털 전환 관련 뉴스 기사 찾아서 소개하기’입니다. 오늘도 북스톤의 마케터 5호가 해당 플레이리스트를 실행해봤는데요. 어떤 기업이 디지털 전환을 시도하고 있는지, 5호의 플레이리스트를 통해 알아볼까요?

요즘 <디지털로 생각하라> 콘텐츠 마케팅을 위해 매일 ‘디지털 전환’을 포털 사이트에 검색해본다. 요즘 ‘디지털 전환’과 관련된 어떤 이슈가 있는지, 다른 곳에서 어떤 책을 내는지 알아보기 위해서다. 검색을 하다 보면 유독 눈에 띄는 기업들이 있는데 바로 금융업계다. 금융업계의 디지털 전환 전략 관련 기사가 적어도 하루에 세 개 이상 올라온다.  금융업계는 왜 이렇게 디지털 전환에 박차를 가하고 있을까? 생각해보면 답은 간단했다. 나부터도 정말 큰돈이 오가는 일이 아닌 이상 오프라인 창구에 가지 않는다. 통장 개설부터 소액 대출 신청까지 모두 핸드폰으로 가능한 세상이다. 심지어 이제는 상대방의 계좌번호를 몰라도 금액을 이체할 수 있다. 복잡한 공인인증서도 필요 없다. 내 눈, 내 지문만 있으면 모든 금융업무가 가능하다. 소위 Z세대라고 말하는 요즘 친구들은 오프라인에는 영업점이 아예 없는 ‘카카오뱅크’를 주로 사용한다고 한다. 이제 금융업의 중심은 ‘온라인’이다. 앞으로 어떤 다양한 시도를 만나볼 수 있을지 기대된다.

아~기다리고 기다리던 북스톤 플레이어 2기 모집!

작년 12월, 책돌이 편지를 통해 북스톤 플레이어를 모집했던 거 기억나시나요? 10명의 플레이어들과 3개월간의 활동을 끝내고 ‘북스톤 플레이어 2기’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더욱 다양한 분야의 책들과 함께할 예정입니다. (힌트! 짠테크, 미니멀라이프, ? ) 지난 1기 플레이어분들께서는 “책을 읽는 것에서 나아가 주제에 맞는 생각과 실천을 하게 되었어요!” “다짐으로만 끝나던 것을 실천할 수 있게 해준 플레이어 활동 너무 좋아요!” 같은 평을 남겨주셨는데요!
‘가볍고 산뜻하게 무언가를 해보자!’라는 마음을 담아 북스톤의 책을 기반으로 한 놀거리를 ‘플레이리스트’에 담았습니다. 함께 가계부도 써보고, 모의 주식도 해보고, 그림도 그려보고, 나만의 콘텐츠 만들어보면 어떨까요? 북스톤의 책이 행동하는 데 좋은 자양분이 되어줄 거예요. 신청은 바로 오늘! 3월 17일까지 받는다고 하니 플레이어 1기 활동을 놓쳐 아쉬웠던 분들은 지금 바로 아래 버튼을 클릭, 신청해주세요! 플레이어라는 새로운 시도가 여러분의 삶에 활력을 불어넣어 줄지도 몰라요!

이렇게 레터를 통해 돌아보니 3월 중순까지 북스톤에 정말 많은 일이 있었네요! 다양한 시도를 하다보니 평소보다는 더디지만, 차곡차곡 새로운 모습을 쌓아가고 있는 중입니다. 여러분은 요즘 어떤 ‘시도’를 하고 있나요? 도전하기로 맘 먹었는데 마음대로 잘 안풀린다면 조금 천천히, 그리고 꾸준히 노력해보세요. 어느 순간 내가 원했던 순간에 도달할지도 몰라요. 여러분의 시도를, 책돌이가 응원합니다.
책돌이 편지는 매주 수요일 오전에 발송됩니다.
북스톤
info@book-stone.co.kr
서울특별시 성동구 연무장7길 11 우란문화재단 8층 북스톤 02-6463-7000
수신거부 Unsubscribe